간편결제는 카드나 계좌를 등록해두고 인증 없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해요. 간편결제를 사용하면 비밀번호나 지문만으로 쉽고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죠. 일반적으로 포인트나 적립금도 사용할 수 있어요.
일반결제는 주문할 때마다 본인인증이 필요하지만 간편결제는 최초 주문에서만 본인인증을 마치면 다음 주문부터는 비밀번호나 지문으로 대신 본인인증을 마칠 수 있어요. 결제 정보를 한 번만 입력해도 되고, ARS 및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번거로운 본인인증이 필요 없어서 결제 경험이 매우 간단해요.
간편결제는 로그인만 해두면 빠르게 결제 완료 단계까지 도달할 수 있어요. 번거로운 페이지 이동도 최소화되어 있죠. 매끄러운 결제 과정에서 고객의 이탈 위험은 줄어들고 결제까지 완료하는 고객 비율을 높일 수 있어요.
고객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수많은 결제 방식을 마주해요. 이때 이전에 결제수단을 등록해 편리한 결제 경험을 했던 ‘간편결제’를 자연스레 떠올릴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험이 반복되면 고객을 우리 쇼핑몰의 단골로 만들어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어요.
불편한 결제 경험은 쇼핑몰이나 브랜드에 대해 부정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어요. 간편결제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 둔다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돼요.
토스페이먼츠에서 제공하는 간편결제 연동 방법을 자세히 알아볼게요.
토스페이먼츠 결제창을 사용하면 다양한 카드 및 간편결제수단을 한눈에 보여줄 수 있어요. 고객이 위 결제창에서 '토스페이'를 선택한다면, 토스 앱으로 이동해서 결제가 완료돼요.
통합결제창을 건너뛰고 주문서에서 바로 고객을 토스 앱으로 이동시키고 싶다면 직접 간편결제사 자체창을 호출하세요. PG사 화면을 없애면 더 간결하고 일관된 결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만약 주문서 페이지가 없다면 토스페이먼츠 결제위젯으로 내 상점만의 최적의 주문서, 최소한의 코드로 만들어보세요.
내 상점만의 간편결제를 만들고 싶다면 브랜드페이를 사용하세요. 쿠팡의 ‘쿠페이’, 배달의민족의 ‘배민페이’, 무신사의 ‘무신사페이’와 같이 자체적으로 내 상점의 간편결제를 구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