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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sion 2

새로 나온

최신 버전의 토스페이먼츠 SDK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토스페이먼츠 SDK v1에서는 결제위젯, 브랜드페이, 결제창이 각자 다른 SDK로 분리되어 있었어요. 기존 고객이 새로운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거나 두 개의 결제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기 불편했죠.

토스페이먼츠 SDK v2부터는 모든 결제 서비스를 하나의 토스페이먼츠 SDK로 사용할 수 있어요. 통일된 인터페이스와 SDK로 더 편리하게 결제를 연동하세요. API에는 변경사항이 없기 때문에 클라이언트 코드만 변경하면 바로 최신 버전의 SDK를 사용할 수 있어요.

SDK를 초기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바뀌었어요.

아니요, 결제 제품의 UI는 이전과 같습니다. SDK v2는 연동 편의가 개선되었습니다.

아니요, API는 이전과 같이 v1 엔드포인트를 사용하면 됩니다.

결제위젯

토스페이먼츠 SDK를 초기화한 다음에 widgets() 메서드로 결제위젯 인스턴스를 생성하세요.

UI 렌더링 및 결제 금액 설정

결제 금액을 설정하는 setAmount() 메서드가 추가되었습니다. renderPaymentMethods()를 호출하기 전에 해당 메서드로 꼭 결제 금액을 설정하세요. 할인 쿠폰 등의 이유로 결제 금액이 변경되어도 setAmount() 메서드로 결제 금액을 업데이트할 수 있어요. 따라서 결제위젯 SDK v1에서 제공된 updateAmount() 메서드는 토스페이먼츠 SDK v2에서 제공되지 않습니다.

결제 금액을 별도의 메서드로 설정하기 때문에 renderPaymentMethods()의 파라미터로 더 이상 결제 금액 정보를 받지 않습니다. 또한, 해당 렌더링 메서드가 비동기적으로 바뀌었습니다. 렌더링이 언제 완료되었는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결제위젯 SDK v1에서 제공된 on() 메서드의 ready 이벤트가 제거됩니다.

선택된 결제수단 확인

on() 메서드에 구매자가 선택한 결제수단을 확인할 수 있는 paymentMethodSelect 이벤트가 추가됩니다. 결제위젯 Pro 커스텀 결제수단 기능에 사용하던 customRequest, customPaymentMethodSelect, customPaymentMethodUnselect 이벤트는 제거됐어요.

결제 UI 삭제

생성한 결제 UI의 인스턴스를 삭제할 수 있는 destroy() 메서드가 추가됐습니다. 한 페이지 내에서 2 개 이상의 결제 UI를 렌더링할 수 없기 때문에 새로운 결제 UI를 렌더링하고 싶다면 해당 메서드로 인스턴스를 먼저 삭제해주세요.

요약

v1v2설명
동기적 렌더링 메서드비동기적 렌더링 메서드renderPaymentMethods(), renderAgreement() 메서드가 비동기로 바뀌었습니다.
updateAmount()setAmount()결제위젯을 렌더링할 때 받던 결제 금액을 이제 별도로 메서드로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on()on('paymentMethodSelect', callback)v1에서 사용하던 ready 및 커스텀 결제수단과 관련된 이벤트가 모두 paymentMethodSelect로 대체됩니다.
-destroy()결제수단 UI, 이용약관 UI를 삭제할 수 있는 이벤트가 추가됐습니다. 결제수단 UI와 이용약관 UI는 한 페이지에 각 하나씩만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페이

토스페이먼츠 SDK를 초기화한 다음에 brandpay() 메서드로 브랜드페이 인스턴스를 생성하세요.

결제 요청

브랜드페이 메서드에는 크게 두 가지 변화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v1에서 제공되던 getPaymentMethods() 메서드가 제거됐어요. 구매자가 등록한 결제수단을 더 이상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결제를 요청하는 requestPayment() 메서드에서 특정 결제수단에만 해당했던 아래 파라미터도 모두 제거됩니다.

  • methodId
  • cardInstallmentPlan
  • useCardPoint
  • discountCode
  • cashReceipt

두 번째로는 결제 금액이 number에서 object로 바뀝니다. 결제위젯, 결제창과 동일하게 결제 금액, 결제 통화를 객체로 받아요. 하지만 브랜드페이는 아직 국내 결제에만 사용되기 때문에 결제 통화는 항상 KRW입니다.

요약

추가로 아래와 같이 단순 메서드 이름 변경 및 메서드가 제거되었습니다.

v1v2설명
getPaymentMethods()-메서드 제거
requestPayment()requestPayment() 파라미터 변경 및 제거methodId, cardInstallmentPlan, useCardPoint, discountCode, cashReceipt 파라미터가 제거됩니다.
amount는 타입이 객체로 바뀌었습니다.
setupPassword()changePassword()메서드 이름 변경
setupOneTouchPay()changeOneTouchPay()메서드 이름 변경
isOneTouchPay() : booleanisOneTouchPayEnabled() : {isEnable: boolean}메서드 이름 및 응답 변경
toggleOneTouchPay()-메서드 제거
requestAgreement()-메서드 제거

결제창

토스페이먼츠 SDK를 초기화한 다음에 payment() 메서드로 결제창 인스턴스를 생성하세요.

결제 요청

requestPayment()는 원래 결제수단, 결제정보 두 가지 파라미터를 받았는데요. 이제 이 두 파라미터를 통합합니다. SDK v2에서는 결제정보 객체 안의 method 필드에 결제수단 정보를 추가해주세요. 선택한 method에 해당하는 파라미터를 전달해주세요. 예를 들어, 결제수단으로 CARD를 선택하면 requestPayment()card 필드 안에 카드 결제 관련 내용을 전달해야 됩니다.

또 결제정보에서 아래 필드가 제거됩니다.

  • cultureExpense
  • hideMobileAppHeader
  • showCustomerMobilePhone
  • mobileCarrier

요약

v1v2설명
requestPayment(결제수단, 결제정보)requestPayment(결제정보)결제수단, 결제정보 파라미터를 통합합니다. SDK v2에서는 결제정보의 method 필드로 결제수단을 전달해주세요.
-결제정보 필드 제거cultureExpense, hideMobileAppHeader, showCustomerMobilePhone, mobileCarr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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